본문 바로가기
대형파라솔

[썬차일 전국기행 - ⑨ 부산편] 부산 특대형파라솔 야외파라솔 알아보기!

by 메탈크래프트코리아 2022. 3. 26.

 

안녕하세요! 
대형파라솔 전문 업체 '메탈크래프트' 입니다! 


주말이 시작되었어요 :) 
다들 편한 주말 즐기고 계시나요?
예보에 비가 잡혀서 야외 계획을 잡지 않으셨을 텐데, 
이웃님들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저는 오랜만에 영화 한 편 볼까 합니다. 
설경구, 하지원 주연의 [해운대]가 생각이 났어요! 
쓰나미를 소재로 한 재난 영화인데 대흥행에 성공했죠. 
웃음과 눈물을 적절하게 잘 배합한 영화인 거 같아요. 
비도 오고 놀러도 못 가고 영상으로라도 해운대 구경할까 합니다 ㅎㅎ

 



그렇게 부산에 관련된 영화를 떠올리다 보니
썬차일 전국기행에 제2의 수도인 부산을 아직 포스팅하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부산에 설치한 사례들을 가지고 
부산에는 어디에 대형파라솔 썬차일이 숨어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산 갈매기 출동!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는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무역항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동쪽과 남쪽은 바다에 면하고, 서쪽은 김해시 장유동과 창원시 진해구, 
북쪽은 양산시 물금읍과 김해시 대동면, 동쪽은 울산광역시 서생면·온양읍에 접해있습니다.


부산광역시의 인구는 3,347,396명(2022년 2월 기준)이고, 
모든 광역시 중 유일한 300만 명대 도시라고 해요! 인구수로는 경기도, 서울특별시 다음으로 3위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시이고, 국내 최대 구제 무역항이 있는 제1의 항구도시입니다. 
김해에는 김해 국제공항도 있으니 해양교통과 항공교통 다 보유한 도시네요! 

 


개화기와 일제 시절 도시 개발로 한반도에서 평양 다음으로 세 번째로 큰 도시였는데, 
6.25 전쟁 당시 임시수도가 되어 피란으로 인해 인구가 증가하였고, 
전쟁 이후 베이비붐과 이촌향도 현상으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하네요! 

 


부산광역시의 슬로건은 Dynamic BUSAN 이예요! 
부산국제영화제, G-STAR, 부산 국제 모터쇼, 부산불꽃축제, 부산비엔날레 등 
다이내믹한 행사가 많아서 잘 어울리는 슬로건이네요! 


 

▲ 2021년 3월 24일 부산 디옴무호텔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부산과 해운대하니까 부산 해수욕장을 가고 싶네요..
부산 여행 가면 낮에는 해수욕장, 밤엔 호캉스 필수인 거 아시죠? 


 

▲ 2021년 3월 31일 부산 인재개발원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부산은 최대 광역시답게 15개의 구와 1개의 군이 있다고 해요! 
중구, 동구, 서구, 영도구, 부산진구, 동래구, 연제구, 금정구,
북구, 사상구, 사하구, 강서구, 남구, 해운대구, 수영구와 기장군까지 
나열하는데도 엄~청 많네요!! 다 외울 수 있나용,,?


 

▲ 2021년 4월 8일 부산 동성 셀프 주유소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주유소하니까 생각났는데, 
부산은 다들 운전하기 힘든 도시라고 하잖아요! 

 

그 이유가 있더라고요! 
부산 자체가 계획도시랑은 거리가 멀고,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의 거주지가 생겨나면서 
집들 사이로 도로가 생기다 보니 도로 상황 상 운전을 하기 어려운 환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 2021년 5월 27일 부산 나루공원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깔끔한 공원에 하얀 파라솔 너무 찰떡이네요!

 


 

 

▲ 2021년 6월 28일 부산 농업기술센터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사각 파라솔이 설치되었어요! 
설치사례에서 사각파라솔은 찾아보기 힘들죠 ㅎㅎ
사각 대형 파라솔도 있답니다! 

 


 

▲ 2021년 7월 20일 부산 삼성전기에 설치된 대형파라솔 썬차일입니다. 


파란색과 빨간색의 조화라 마치 태극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조화가 너무 좋은 거 같아요 ㅎㅎ 

 


 


부산광역시의 마스코트는 부비래요! 
Busan + Vision의 뜻이고, 떠오르는 태양을 캐릭터화했다고 하는데
제 눈에는 마자용! 같네요 ㅎㅎ

 


 


제2의 도시, 제1의 항구도시 부산광역시답게 
많은 곳에 대형파라솔 썬차일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보셨는데요! 
재밌게 보셨나요~?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메탈크래프트 Youtube도 많이 놀러와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